갑자기 초여름 날씨로 기온이 급상승한 요즘 땀이 많이 납니다. 코로나 19로 마스크 착용을 1년 넘게 해 오는 요즘 바깥 활동을 자주 하기도 어렵고 그렇다고 실내 헬스장이나, 다중이용 체육시설 방문도 어려워 운동량이 줄어들어서 체중이 늘어만 갑니다. 요즘에는 자외선을 피해 저녁시간이나 이른 아침시간에 공원 산책로나 동네 인근을 가벼운 걷기 운동을 꾸준히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운동 후에 칼로리가 낮아서 간단히 섭취해서 운동효과는 높이는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체중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저항성 녹말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포만감을 느끼게 합니다. 바나나에는 다양한 비타민과 베타카로틴, 레티놀 등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어서 활성산소를 억제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활성산소로 인해 피부 노화가 진행되는데 바나나를 적당히 드시면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운동 후 신체 에너지 급격히 떨어질 때 체력 보충을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철분이 많이 함유된 바나나는 적혈구 생성을 촉진해 빈혈도 예방해주고, 크립 토판 성분이 세로토닌을 생성하게 해 주어서 스트레스 해소에 좋고 기분을 좋게 해 준답니다.
건포도
건포도는 등산, 마라톤 등 급격히 에너지를 소모한 후에 비상시 에너지원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휴대가 편리하고 보존성이 높아서 많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코코넛워터
칼륨 전해질이 많고 칼로리는 낮아서 많이 음용되고 있습니다. 전해질과 당분, 적당한 칼로리를 보충할 필요가 있으므로 운동 후 적당량 섭취는 좋습니다.
초콜릿 우유
초콜릿 우유는 운동 후 손상된 근육을 회복 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수분과 전해질, 당, 단백질, 지방등이 골고루 함유된 초코우유는 심장박동 조절 역할도 해주고, 젖산 농도를 조절해주므로 피로 해소를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카페인 음료
카페인 음료를 마실 경우 근육의 수축을 개선하고 피로에 대한 내성을 증가시켜서 지구력을 증가시켜줍니다. 체중 1kg당 5mg의 카페인 섭취는 지구력을 5%까지 향상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나왔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