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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코나 오토/스마트 회생제동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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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happy스튜디오 2021. 3. 10. 2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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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제동장치 속 주요 기능 중에 속하는 회생제동은 핸들 바로 아래 있는 패들 시프트를 이용해서 수동으로 조절하는 방법과 자동으로 오토 회생제동/스마트 회생제동 방법 2가지가 가능합니다.

회생제동은 차량 감속 시에 구동용 전기모터를 이용,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시켜서 구동용 배터리를 충전하는 기술입니다. 사용자 설정에 들어가서 변경이 가능한데 먼저 p단에 있어야 사용자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답니다. 사용자 설정에서 편의 기능을 선택을 해줍니다. 스마트 회생제동시스템은 탄력주행 시, 도로 경사 및 전방 차량 주행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회생제동 단계를 제어해주는 기능입니다. 불필요한 브레이크 및 가속 페달 작동을 최소화하여, 연비를 향상하고, 장거리 운행 시 운전자의 피로도를 줄여주는 편의 기능입니다.


편의를 선택 후에 아래쪽으로 버튼을 내려주면 제일 하단에 스마트 회생 시스템 체크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AUTO회생 시스템이 작동 중이라고 디스플레이 창에 표시가 됩니다.




속도감이 있는 고속주행 시에 채택하면 좋은 전기차 코나의 스마트 회생제동시스템입니다. 스틱을 운전하는 기분을 만끽하시는 분이나 스포츠 모드를 자주 이용하시는 코나 차주분들은 수동 회생제동 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이 조금 더 원하시는 주행감을 느낄 것 같습니다.


 
 

수동 회생제동은 총 3단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2,3단으로 1단은 속도가 조금 줄어들 때, 3단은 급격히 속도를 줄일 때 사용하면 됩니다. 핸들 우측 아래 패들 시프트를 올리면 3~>2~>1~>0단으로 내려가고요, 왼쪽 패들 시프트를 올리면 반대로 0~>1~>2~>3단으로 올라갑니다.

우측패들시프트

올리면 회생제동이 단계별로 하향합니다.

좌측패들시프트

좌측 패들 시프트 올리면 단계적으로 회생제동이 올라갑니다.


운전 핸들 바로 밑에 있는 패들 시프트를 이용해서 엔진 브레이크처럼 사용하면 좋습니다. 급가속, 급출발 습관은 전기차도 내연기관차와 마찬가지로 연비가 떨어진다는 점은 꼭 기억하세요. 속도 변경 시 회생제동 시스템을 잘 이용하면 브레이크 패드, 드럼이 거의 소모되지 않고 회생제동을 통해서 배터리도 소량 충전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회생제동 사용 처음에는 차가 꿀렁꿀렁한 느낌 때문에 멀미가 생길 수 있으니 회생제동을 잘 조절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전기차 코나 스마트 회생제동 시스템을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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