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기차코나 오토홀드기능 알아보기

정보마당/자동차

by happy스튜디오 2021. 3. 11. 23:21

본문

반응형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일반 내연기관 자동차에도 포함되어 있는 오토 홀드 기능입니다. AUTO HOLD기능이란 자동 정차 기능으로 브레이크 페달을 밟고 차량을 정지한 후,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떼고 있어도 차량이 정지 상태를 계속 유지하게 해 주는 기능을 말합니다. 주행이나 후진으로 변속 후 가속페달을 밟고 출발하면 자동으로 브레이크 상태가 해제되어 차량이 출발 가능합니다.

 

 

AUTO HOLD기능은 +사양적용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계기판에 황색으로 "AUTO HOLD"표시되면 오토 홀드 기능이 고장입니다. 점검을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브레이크 페달을 밟은 상태에서 오토홀드 버튼을 누르면, AUTO HOLD가 흰색으로 표시되면 자동 정차 기능 대기 상태가 됩니다. 주행 중 브레이크를 밟고 차가 멈추면 자동 정차 기능이 작동되면서 AUTO HOLD 표시등이 흰색에서 녹색으로 바뀝니다. 이때부터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어도 차량이 정지 상태를 유지합니다.

 

 



 

오토홀드기능 대기상태

 

현재는 오토홀드기능 작동되지 않는 상태로
오토 홀드 기능 버튼만 눌러진 상태입니다.


 

 


핸들 따뜻하게 하는 열선 바로 옆에 있는 버튼이 오토 홀드 기능이랍니다.

 

AUTO HOLD기능 작동상태

 

녹색으로 계기판에 표시된 오토 홀드를 보면 현재는 자동 정차 기능이 잘 작동하고 있어서 D단에 기어가 들어가 있지만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놓아도 차량이 정지상태를 유지하고 있답니다. AUTO HOLD기능은 교통체증이 심하고 신호체계가 복잡한 시내주행 시 사용하면 브레이크 페달을 밟는 오른쪽 다리가 조금 더 편한 상태에서 운전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반드시 주의하실 점은 오토 홀드 기능을 계속 사용하다 보면 오토홀드기능 버튼을 누르지 않은 상태에서 AUTO HOLD기능이 작동하고 있다고 착각을 했을 시 접촉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브레이크 페달에서 무심코 발을 떼기 전에 오토 홀드 기능(녹색 AUTO HOLD)이 활성화되었는지 한 번 더 확인하는 습관을 가지면 접촉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항상 편리한 기능 속에 숨겨져 있는 사고의 위험성을 알고서 편의 기능을 사용하면 더욱더 좋을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전기차 코나에 있는 AUTO HOLD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