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기차코나 뒷좌석 차일드락 어린이보호용 잠금장치 사용하기

정보마당/자동차

by happy스튜디오 2021. 2. 28. 18:14

본문

반응형

가정에 어린아이들을 키우고 계시는 분들은 가끔 경험하는 당혹스러움이 있을 겁니다. 차량 뒷좌석 쪽에 어린 유아를 태우고 가다가 가끔씩 유리창을 내린다거나 실수로 자동차 뒷문을 열어버리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그런 사고를 대비해서 차일드락(어린이 보호용 잠금장치)이 설치되어있답니다. 전기차 코나 보증서, 취급설명서 꼼꼼히 읽어가다가 발견한 옵션 중 하나입니다.

 

 

옛날에는 이런 영상들도 많이 돌아다녔는데 기억하실지 모르겠네요. 뒤 좌석 문이 갑자기 열려서 문짝이 박살 나는 영상을 본 기억이 어렴풋이 납니다. 어린아이들 뒷좌석에 태울 때는 어린이 보호용 잠금장치를 꼭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스스로 자동차 뒷문을 열 수 있는 나이의 아동이 뒷좌석에 탑승 시 문을 호기심에 손잡이를 잡고 열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간단히 사고 예방을 하실 수 있으니까 꼭 사용해보세요.

 

 

 

어린이 보호용 잠금장치는 사용이 간단해서 여성분도 쉽게 이용이 가능하니 잘 이용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일자 드라이버가 항상 차량용 비 상공 구상 자안에 있는 점은 모두들 아실 거예요. 찾다가 못 찾으시면 일자로 된 뾰족한 물건, 쇠젓가락을 이용해서 돌리면 잠금장치가 잠기네요. 

 

 

전기차 코나 뒷좌석 양쪽 모두에 어린이 보호용 잠금장치(차일드락)가 있는 것을 확인해볼 테스트해 보았는데 양쪽문 다 잠금장치를 LOCK으로 해 놓으니 내부에서는 안 열리고 밖에서 열어줘야 열리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코나 뒷좌석 안전장치 테스트중

 

일자 드라이버로 홈을 반대방향으로 돌려주면 차일드락(뒷좌석 문 열림 방지 어린이 보호용 잠금장치)이 작동되는 것을 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유아 3~7세 사이의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 유용한 뒷좌석문 열림방지 어린이 보호용 잠금장치인 듯하네요. 따뜻한 봄나들이 가실 때에 항상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고 건강에도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