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각기 다른 탈모 모양,유형과 원인 대해 알아보기

건강정보

by happy스튜디오 2023. 10. 10. 15:01

본문

반응형

탈모란 호르몬 변화, 영양 불균형, 유전 등의 원인으로 인해 머리카락이 빠지는 증상이다. 우리 몸의 남성 호르몬이 활성화되면 다이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이라는 물질로 변하는데, 이 DHT가 모낭을 수축시키고 머리카락을 가늘게 해 탈모를 유발한다. 남성 호르몬은 우리 몸에 필수적인 호르몬이지만 과도하게 분비되면 DHT가 쌓여 탈모가 생길 수 있다. 또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면 머리카락에 힘이 없어지거나 가늘어져 쉽게 빠질 수 있다. 기름진 음식을 너무 많이 먹어도 두피에 피지가 쌓여 염증이 생기면서 머리카락이 빠질 수 있다. 탈모는 모양에 따라 원인과 치료법이 다르다. 탈모 유형별 원인과 치료법을 알아본다.

 

 

탈모 모양

M형 탈모
원형 탈모
확산형 탈모(여성형 탈모-트리모양)

맺음말

 

 

M자형 탈모 원인과 해결방법

 

M자형 탈모는 정면에서 봤을 때 머리카락과 이마가 맞닿은 경계선이 M자 모양으로 변한 상태다. 양쪽 관자놀이의 머리카락 경계선이 뒤로 밀려나면서 탈모가 진행된다는 특징이 있다. M형 탈모의 주요 원인은 남성 호르몬의 활성화로 인해 생성된 다이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이다. 이 경우 두피에 미녹시딜 성분과 같이 DHT의 생성을 억제하는 성분이 들어 있는 약물을 하루에 두 번 정도 바르는 것이 일반적인 치료법이다. 두피에 약을 바르기가 어렵다면 두타스테라이드나 피나스테라이드 성분이 들어 있는 약을 먹는 방법이 있다.

 

 

원형 탈모 원인과 해결방법

 

원형 탈모는 정해진 곳 없이 정수리, 뒤통수, 옆 통수 등의 부위에서 지름 1~5cm의 원 모양으로 머리카락이 빠지는 증상이다. 면역체계의 이상이 주요 원인이다. 자가면역질환자에게 최근 자주 나타나는 원형탈모이다. 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기면 우리 몸의 면역체계가 두피의 모낭을 항원으로 인식해 면역 반응을 일으켜 머리카락이 자라지 않게 된다. 원형 탈모는 면역체계의 이상 반응을 억제해 머리카락이 정상적으로 자랄 수 있게 하는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는 것이 일반적인 치료법이다. 만일 원형 탈모가 여러 부위에 생겼다면 면역요법이나 광선치료 등 모낭 주위 염증을 억제하는 치료가 효과적이다. 원형탈모치료는 초기에 방치해 두면 지속적인 원형탈모가 발생해서 전체적인 부분에 걸쳐서 탈모가 일어나서 치료가 어렵게 되니 초기에 원형탈모원인를 파악해서 신속하게 치료를 해야한다. 

 

 

확산형 탈모(여성형) 원인과 해결방법

확산형 탈모는 정수리 가르마를 중심으로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면서 쉽게 빠지게 되는 현상이다. 가르마가 점점 넓어지다가 두피가 드러나게 된다. 스트레스, 임신, 영양 불균형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생길 수 있어 그 원인을 파악하기 어려운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확산형 탈모가 생길 경우 주요 원인을 파악해서 해결하는 것이 우선이다. 이후 사이프로테론이나 미녹시딜을 이용해서 치료하는 것이 일반적인 치료법이다.

 

히스기야샴푸 구입링크

https://make.link/dragonjjw

 

히스기야맨 님의 메이크링크

히스기야 천연탈모샴푸, 천연해독샴푸를 진심을 담아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탈모인의 한사람으로서 1월부터 계속 사용해보고 좋아서 히스기야제품을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make.link

맺음말

현대인들은 인스턴트음식의 과다 섭취와 불규칙적인 수면, 오랜시간 핸드폰과 컴퓨터사용등으로 신체전반적인 건강이 악화되고, 휴식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해서 탈모현상이 지속적으로 누적되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환경속에서도 탈모에 효과적인 음식과 건강한 삶을 영위해나가면서 각 탈모의 원인과 증상별로 초기에서부터 적극적이고 적절한 치료가 동반되어야 몇년후에도 자신의 모발의 건강을 지켜서 탈모의 고민으로 부터 해방길바란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