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기차코나 에어콘필터 직접교환하기DIY

정보마당/자동차

by happy스튜디오 2021. 1. 17. 18:10

본문

반응형

전기차코나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전기차입니다.

충전중 화재사고가 여러건 발생해서

전기차 코나 차주들로부터 현대차는 소송도 여러건 진행중인걸로 아는데요.

 

전기차코나 에어콘필터

 

전기차 코나는 리콜도 많이 하더라구요.

2020년도에 3번정도 진행한거 같던데......

 

 

 

작년 12월에 무슨 또 리콜을 한다고 해서 갔더니 이번에는

현대차에서 사은품이라고 해야되나 ㅎㅎ

에어콘필터하고 와이퍼를 증정해주더라구용..

 

 

그래서 이번 기회에 직접 에어콘필터를 교체해보려고 합니다.

와이퍼는 개봉해 봤더니 운전석쪽 하나만 있더라구요. ㅎㄷㄷ

 

 

전기차코나 에어콘필터 언박싱합니다.

 

 

 

조수석쪽 글로브박스(옛날사람말로 다시방)를 열어줍니다.

 

 

글로브박스를 열면 회색으로 된 잠금키가 있습니다.

좌우쪽을 다풀어줍니다.

 

안쪽에 보면 에어콘필터 고정해주는 커버가 있어요.

조심스럽게 빼내어 줍니다.

 

 

 

안쪽에 에어콘필터 보이시죠?

에어나오는 방향을 확인하시구요.

 

 

전기차코나 신품미세먼지필터입니다.

그동안 껴져있던 필터도 확인해보내요.

엄청먼지가 채워있네요.

 

 

 

 

 

현대차 증정품 에어콘필터를 방향에 맞춰서 쏙 넣어주고 분해했던

역순으로 조립해줍니다.

 

 

 

와이퍼는 아직 운전석쪽이 쓸만해서 다음에 교체 진행합니다

전기차 코나 에어콘필터 교환 DIY 끝. 총시간은 10분정도 소요 됐네요.

점심시간에 뚝딱 끝냈네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